▲칵테일 만들기 = Hamlyn 편집부 글. 한성숙 옮김. 집에서 손쉽게 칵테일을 만들 수 있도록 전문가의 조언을 담은 책. 한국인에 맞는 칵테일 제조법을 알려준다.

진, 브랜디, 럼, 위스키 등 여러 알코올을 기초로 한 200여종의 칵테일 제조법을 정리했다. 또한 전문적인 칵테일 제조기구 없이도 소주잔이나 숟가락 등으로 계량을 하고 셰이커 대신 '직접 붓기'나 '젓기' 등의 방법으로 칵테일을 제조하는 법도 소개했다. 넥서스북스刊. 216쪽. 1만5천원.

▲신재용의 증세에 따른 1:1 동의보감 1,2권 = 신재용 지음. SBS-TV '김승현ㆍ정은아의 좋은 아침'에 출연했던 한의사 신재용씨가 방송에서 미처 다하지 못했던 건강 이야기를 책으로 엮었다.

일반 독자들이 병의 각종 증세에 대해 갖는 궁금증과 구체적인 사례,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치료하는 방법 등을 담았다. 또 각종 암과 관절염, 빈혈, 오십견, 치매등의 증세 및 예방에 좋은 음식 등도 소개한다. 이유刊. 각권 440쪽. 각권 1만원.

▲아침 8분 운동 = 호르헤 크루스 글. 김태항 등 옮김. 식이요법과 유산소운동이 아닌 매일 8분간의 근력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운동법을 알려주는 책. 저자는 살을 빼기 위해서는 몸의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에 맞는 부위별 운동법을 제시한다.

또 저자가 직접 고안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함유된 식품들을 적절히 배분한 건강식단을 실었다. '뱃살 빼기'와 '탄탄한 엉덩이와 날씬한 허벅지 만들기' 등 2권으로 구성됐다. 이지북刊. 각권 210쪽 내외. 각권 1만2천원.

▲8주 웰빙 다이어트 = 강재헌, 정다연 글. 2004년 조선일보에서 기획 연재한 '한국 최고의 명의' 시리즈에서 비만 치료 최고의 명의로 선정된 강재헌 박사와 '몸짱 아줌마'로 유명한 정다연씨가 쓴 다이어트 워크북.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을 강조한 마인드 컨트롤부터 식사요법, 운동요법, 행동수정요법 등 4대 요법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독자들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책을 통해 독자들이 비만클리닉에서 진료를 받듯 스스로 지난 한 주의 생활을 검토하고 다음 한 주를 계획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푸른숲刊. 256쪽. 1만5천원.

▲상황별 밥상 차리기 = 퐁퐁 등 5인 글. 인터넷 사이트 '디씨인사이드' 음식갤러리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남성회원 5명이 모여 상황에 따른 간단한 음식 조리법을 소개한 책.

토마토닭죽, 크림소스 떡파게티 등 퓨전요리에서부터, 두반장 삼겹살 볶음, 미소된장 라면 등 간단한 야식거리, 버섯새우 그라탱, 빠에야 등 레스토랑 요리, 팔보채, 해물아구찜 등 정통요리에 이르는 다양한 상황별 요리법을 망라했다. 행복한책가게刊. 232쪽. 9천800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