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아담

125분 / 액션 / 12세 관람가

기원전 가장 번성하고 위대한 고대국가였지만 현재는 국제 군사조직 인터갱의 독재국가로 전락한 칸다크. 인터갱의 눈을 피해 고대 유물을 찾던 ‘아드리아나’는 우연히 5천 년 동안 잠들어 있던 ‘블랙 아담’을 깨운다.

엄청난 괴력과 스피드, 방탄 능력과 자유자재의 고공비행, 번개를 쏘는 능력까지. 온몸이 무기인 ‘블랙 아담’은 자신의 앞을 막아서는 인터갱들을 모조리 쓸어 버리고, 칸다크 국민들은 이에 열광한다. 

한편, 그의 폭주를 막기 위해 호크맨, 닥터 페이트, 아톰 스매셔, 사이클론으로 구성된 히어로 군단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칸다크에 나타난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는 ‘어벤져스’보다 23년 빠른 코믹스 사상 최초의 히어로 군단이다. 황금 투구를 통해 전능에 가까운 마법을 발휘하는 대마법사 ‘닥터 페이트’에 의해 결성된 그들은 지구의 평화를 위해 선과 악의 경계에 있는 ‘블랙 아담’을 막는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신입 멤버이자 몸속 분자 구조를 변형해 신체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아톰 스매셔’ 역은 넷플릭스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의 노아 센티네오가 맡아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사악한 과학자들의 실험으로 바람을 조종하는 능력과 아이큐 167의 천재적 지능을 가진 ‘사이클론’ 역은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신예 배우 퀸테사 스윈들이 맡았다.

실질적 리더이자 중력을 거스르는 금속 비행 수트를 입은 ‘호크맨’ 역은 알디스 호지가 캐스팅됐다.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아미 해머 등을 제치고 자움 콜렛 세라 감독에게 낙점된 그는 다른 신념을 가진 블랙 아담과 계속 갈등을 빚는 인물로 출연, 극에 몰입감을 더해 줄 예정이다.

이 영화는 DC 확장 유니버스의 11번째 작품이다. 5천 년 전 고대국가 칸다크의 노예에서 그 누구도 막지 못하는 불사신으로 깨어난 블랙 아담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일격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 ‘블랙 아담’은 할리우드 최고의 액션 스타 드웨인 존슨의 첫 슈퍼 히어로 도전으로 일찌감치 많은 화제를 모았다. DC 사상 가장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히어로 ‘블랙 아담’과 코믹스 사상 최초로 결성된 원조 히어로 군단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펼칠 짜릿한 액션은 물론 역대급 스케일과 스펙터클한 볼거리로 관객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